티스토리 뷰

아이폰 카드등록 해제 방법 알아 봤어요

 

앱스토어 또는 앱 내에서 유료 컨텐츠를 구매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구매시에는 카드결제만 가능합니다. 구매를 할 때마다 카드정보를 입력해 하는것이 아니라 아이폰에 카드를 등록해 두고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데요. 더 이상 결제를 이용하지 않거나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에는 아이폰에 등록했던 카드를 해제해야 합니다. 그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직접 또는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아이폰 카드등록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에서의 방법을 중점적으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앱을 실행시키고 아이튠즈 및 앱 스토어 항목을 터치하도록 합시다.

 

 

아이폰 카드등록 해제를 진행하기 위해 아이폰에 로그인되어 있는 애플계정을 터치하고 아이디보기 메뉴를 터치하도록 합시다.

 

참고로 아이폰에 등록할 수 있는 최대 카드의 갯수는 1장이며 체크 또는 신용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이어야만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 넣고 로그인을 하면 계정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지불정보 탭을 터치하도록 합시다.

 

 

현재 등록되어 있는 카드의 유형에 체크되어 있을 겁니다. 가장 아래의 없음 항목에 터치를 해 체크를 하면 더 이상 추가작업 없이 간단하게 아이폰 카드등록 해제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