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쿠알렌 효능 몸에 좋아요

 

스쿠알렌은 상어의 간에 포함되어 있는 기름 성분을 말하는데요, 얼마전에 티비에서 보고 알게된 사실인데 이 성분이 우리의 몸에 다양한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이미 많은 분들이 스쿠알렌을 복용하고 계시다고 하는데요, 스쿠알렌이 우리의 몸에 어떤 이로운 작용을 가져다 주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쿠알렌 효능은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첫번째는 유해물질 생성 및 증식을 방해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몸에서 생성되는 유해물질 중 과산화지질이라는 유해물질이 있는데요, 스쿠알렌은 바로 이 과산화지질의 생성 및 증식을 방지해주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과산화 지질은 비타민 파괴 및 산소의 결합을 방해하여 노화의 주된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따라서 지속적으로 복용할 경우 노화 방지를 해주는 스쿠알렌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쿠알렌에는 산소를 발생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스쿠알렌에는 강력한 살균효과를 가진 테르펜계 탄화수소라는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마찬가지로 독소 및 유해물질의 생성 및 증식을 방지해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대장균, 이질균 등의 세균에 대한 저항 및 억제로 인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쿠알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과유불급이라는 사자성어 알고 계실 겁니다. 몸에 좋다해서 무조건 과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악영향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